HDC신라면세점, 5월 한 달간 선불카드 2배 증정 행사
현대백화점면세점, 5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동참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에 HDC신라면세점과 현대백화점면세점 등 국내 15개 면세점이 모두 참여한다.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는 여행 성수기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과 국내 소비 촉진을 위해 관세청과 한국면세점협회가 함께 선보이는 면세쇼핑축제다. 할인과 경품증정 등 다양한 행사가 이기간 전국 면세점에서 펼쳐진다.
HDC신라면세점은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에 동참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5월 한 달간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선불카드를 2배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당일 환율이 1300원을 초과할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27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으로 아트콜라보 파우치도 증정한다.
매장이 위치한 서울 용산구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용산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국립중앙박물관, 한글박물관 등 용산구의 관광 명소와 용산역 상권 ‘용리단길’ 맛집 방문을 한 고객 대상으로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박물관에서 촬영한 사진과 용리단길 식당 영수증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멤버십 데스크에 제시하면 최대 1만5000원의 선불카드를 받을 수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 첫 방문 고객 대상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첫 방문 고객에게 화장품 및 향수 전용 선불카드 2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미화 100달러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의 입장권(1인 2매)도 증정한다. 이 밖에 간편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의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 혜택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도 5월 한 달간 열리는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 2023’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 유치와 국내 소비 촉진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행사 기간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에 방문하는 내국인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를 최대 325만원 지급한다. 외국인 고객에게는 영업 점포 방문시 멤버십 등급을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각 지점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내·외국인 고객 대상으로 지방시, 발리, 오프화이트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내·외국인 고객 대상으로 신규회원 가입시 멤버십 등급을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해주고, 5000원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한국 면세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회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정용진 부회장, 이마트 연수점 방문...“우리 예상 적중”
- ‘골프존 눈치게임’…5월엔 ‘사우스케이프CC 라운드권’
- [5월 1주 항공·여행 주요 소식] 대한항공,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항공기 공개 外
- 미래형 마트로 탈바꿈한 ‘이마트’...복합문화공간 구축
- “中 소비회복 지연”…1분기 화장품업계 고전
- 5월에 사면 이득…TV· 냉장고·안마기 특별할인
- 유통家, 가정의 달 프로모션 풍성
- 더현대 서울, ‘흰디’ 팝업스토어 연다
- ‘반려동물시장’ 급성장…다양한 업계 진출 활발
- 전국 할인축제…4주간 동행축제 열린다
- [오늘의 금융家] 최대 90% 환율우대에 경품도…환전이벤트 눈길
- 탄소중립 달성 위해 가속도 낸다
- 올 여름엔 뚝딱 설치 창문형 에어컨으로
- 대한항공, 은퇴 항공기 자재로 ‘업사이클링’
- 보험·자동차업계,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 대책 마련 나서
- 건기식부터 케이크까지…유통家, ‘벨리곰’ 협업 활발
- 현대차그룹, EV9 통해 자동차 소프트웨어 영역 확대
-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날을 응원합니다”
- 어린이날을 ‘맛있게’…특별 메뉴·할인 등 이벤트 풍성
- 오뚜기, ‘서울페스타 2023’ 참가... ‘브랜드 경험 공간’ 운영
- [오늘의 금융家] 최대 148만원 세액공제 개인형IRP 이벤트
- 철강업계, 다양한 제품 개발 통해 브랜드 가치 ‘UP’
- “안전이 먼저”…현장 안전 환경 위한 활동 앞장
- 백년가게·백년소공인 상품 구매하고 경품받자
- [오늘의 금융家] 상생 금융실천 앞장… 상생 프로그램 실시
- 초여름 ‘성큼’…“달콤하고 아삭한 ‘초당옥수수’ 맛보세요”
-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2천528억…전년比 42% 감소
- 온오프라인서 열리는 ‘서울푸드 2023’…30개국 1천500개사 참가
- 삼양식품, 불닭소스 ‘1천억 브랜드’로 키운다
- [5월 2주 항공·여행 주요 소식] 대한항공, 국제선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 시작 外
- 무게 경감, 수소 연료…항공업계, 친환경 행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