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판촉전 후끈
건강기능식품 판촉전 후끈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4.26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전문영양사 추천제품 최대 57%
에이치앤비디자인, 간 건강 돕는 ‘간편하니’
유사나코리아, 어린이·항산화·바디용품 세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관련 제품들의 판촉활동도 활발하다.

동원F&B, 에이치앤비디자인, 유사나코리아 등은 건강에 좋은 제품들을 내세우며 5월에 특별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동원F&B가 '가정의 달' 맞이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동원F&B
동원F&B가 '가정의 달' 맞이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동원F&B

동원F&B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을 비롯해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다양한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됐다. 전국 GNC 및 천지인 매장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 영양사와의 상담을 통해 가족 구성원별 맞춤형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대표 품목 ‘홍삼정 수작’을 리뉴얼해 행사 중 특가로 선보인다. ‘홍삼정 수작’은 물만을 사용하는 전통방식으로 추출한 6년근 홍삼정 제품이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GNC 골드회원을 대상으로 남성용 종합비타민 ‘메가맨’, 여성용 종합비타민 ‘우먼스 울트라 메가’, 멀티비타민 ‘올리닉 울트라 비타 액션’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어린이 기능성 유산균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와 피부 보습 및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뷰틱 이너콜라겐’ 등도 마련돼 가족 구성원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의 전국 GNC 및 천지인 매장에는 ‘NC(Nutrition Consultant)’라 불리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영양사는 고객과의 1:1 심층 상담을 통해 가족 구성원별 필요 영양성분과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성별, 나이,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올바른 건강 관리법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는 댕댕이나무열매로 만든 간기능개선제품 '간편하니'를 출시하고 CJ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에이치앤비디자인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는 댕댕이나무열매로 만든 간기능개선제품 '간편하니'를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사진=에이치앤비디자인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는 비알코올성 간 기능 개선 제품 ‘간편하니’를 CJ 홈쇼핑에서 4월 27일 60분간 첫 방송한다.

CJ 홈쇼핑을 시작으로 라이브커머스, 인포모셜, 유통전문판매등의 다각적인 시장 진입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간편하니’의 핵심 원료 ‘댕댕이나무 열매’는 2019년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비알코올성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해외에서는 일명 허니 베리(honey berry), 블루 허니 써클(blue honeysuckle)로도 불리는 ‘댕댕이나무열매’는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도 안정성을 인정받은 원물로 등재되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비알코올성 간 기능 개선 원료로는 ‘댕댕이나무 열매’가 유일하며, 주로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열매로 백두산 자연에서 채취한 원물을 사용해 제조한다.

댕댕이나무 열매는 안토시아닌의 기능성 성분인 C3G(Cyniadin-3-glucoside)가 풍부해 강력한 항산화 기전을 바탕으로 비알코올성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회사 관계자는 “‘간편하니’는 비알코올성 간 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앞으로 판매채널 확대를 위해 다양한 경로로 영업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라 말했다.

유사나코리아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구매고객에 텃밭세트를 특별선물로 증정한다. 사진=유사나코리아
유사나코리아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구매고객에 텃밭세트를 특별선물로 증정한다. 사진=유사나코리아

유사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사나 텃밭세트를 특별선물로 증정하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26일 부터 유사나 선물세트 3종인 ‘어린이 선물세트’, ‘항산화 선물세트’, ‘바디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유사나 텃밭세트를 특별 선물로 제공한다. 텃밭세트는 바질·상추 씨앗 2종과 무농약 배양토, 직접 가꿀 수 있는 화분, 물 받침대까지 올인원 패키지로 구성해 어렵지 않게 바질과 상추 텃밭을 직접 가꿔볼 수 있다.

유사나 선물세트는 부모님부터 아이들까지 가족 모두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어린이 선물세트’는 새학기와 환절기로 면역 건강이 더욱 중요해진 아이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종합비타민 ‘유사니멀즈’와 튼튼한 장 건강을 생각한 ‘프로바이오틱’으로 구성했다.

‘항산화 선물세트’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비타민C와 포도씨추출물을 배합해 항산화 건강을 도와줄 ‘프로후라바놀C300’과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이 함유된 ‘코퀴논30’ 2종 구성으로 일상 속 항산화 건강 챙김이 필요한 우리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가족 모두를 위한 선물로는 ‘바디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아보카도 등 식물성 성분으로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보습 효과가 뛰어난 ‘에너자이징 샤워젤’과 예민한 피부를 수분감으로 가득 채워주는 ‘퍼밍 바디 너리셔’로 구성돼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푸석해진 피부건강을 책임진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