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라이브·황금시간대 편성…여행수요 선점 나서
고정라이브·황금시간대 편성…여행수요 선점 나서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3.23 12: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마켓, 여행전용 라이브 ‘놀러가G’ 론칭
GS샵, 예능 연계 관심 여행지 집중 기획
신라면세점, 예비 신혼부부 맞춤형 서비스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해외여행 수요가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여행지 상품도 대거 출시되고 있다. G마켓, GS샵 등은 다양한 해외상품을 꼼꼼히 기획하고 인기여행지 선점을 위해 황금시간대에 편성하는 등 여행수요 잡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보도자료 이미지]놀러가G 로고.jpg
G마켓이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놀러가G’를 론칭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은 23일부터 자사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여행 라방을 고정 편성해 패키지, 에어텔 등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단독 특전을 제공할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23일 첫 방송에서는 동남아 대표 여행지 ‘다낭’ 상품을 공개한다. 모두투어와 손잡고 ‘다낭 럭셔리 5성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 vs 위치갑&인피니티풀 겸비한 벨메종 에어텔’을 최대 혜택가 39만원대부터 판매한다.

방송중 구매자에게는 ‘모두바스켓’과 베트남 전통 모자 ‘농’ 증정과 함께 여행상품 업그레이드, 오션뷰 전망 객실 업그레이드 등 혜택도 제공한다.

30일 라방은 대표 자유여행지 ‘대만’을 선정해 ‘대만 자유여행 VS 세미패키지’가 예정돼 있다. 이어 4월에도 순차적으로 ▲6일 홍콩 ▲13일 괌 ▲20일 크루즈 ▲27일 일본 여행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이주철 전략사업본부장은 “올해 해외여행이 본격화되고 5월 황금연휴도 앞두고 있어 여행 라방 고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해외여행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를 아우르는 대표 여행 라방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_GS샵 여행상품 전문 프로그램 '쇼미더트래블' 방송 장면.jpg
GS샵이 여행 예능에 소개된 여행지를 가장 빨리, 황금시간대에 편성해 방송한다.  사진=GS샵

GS샵이 여행 예능에 소개된 여행지를 가장 빨리 선보인다.

3월 23일 밤 방송되는 ‘모두투어 스페인&포르투갈 10일’은 tvN이 이달부터 방송을 시작한 ‘텐트 밖은 유럽 스페인 편’의 여행지를 상품화했다.

GS샵과 모두투어는 1월 초부터 ‘텐트 밖은 유럽’ 여행지와 방송 일정을 확인하고 상품으로 기획했다.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세테닐’ 등 ‘텐트 밖은 유럽’에서 소개되는 주요 여행지가 포함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방송시간도 tvN 방송이 끝난 뒤 GS샵 방송에서 바로 스페인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예능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텐트’가 아닌 특급호텔에 머물고 스페인 국영 호텔인 파라도르 정찬식을 즐기며 현지 가이드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현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GS샵은 3월 초 방송을 시작한 JTBC ‘뭉뜬 리턴즈’와 3월 말로 예정된 tvN ‘아주 사적인 동남아’ 등의 여행 예능에서 소개될 여행지 상품도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GS샵이 고물가 고환율로 인한 소비침체에도 여행상품이 여전히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음을 주목하고 프라임 타임에 여행상품 시간을 편성하고 있다.

전우정 GS샵 서비스팀MD는 “최근 여행 예능 방송이 많아지고 인기가 높은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고파하고 있다는 뜻이다”라며 “오랜만의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의 눈높이와 기대에 맞는 가장 트렌디한 여행상품을 소개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해외 여행 떠나는 예비 신혼부부 잡자”…’웨딩 전문관’ 오픈.jpg
신라면세점이 웨딩시즌을 앞두고 웨딩 전문관을 선보이며 예비 부부 잡기에 나선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웨딩 시즌을 앞두고 인터넷면세점에 웨딩 전문관을 선보이며 예비 부부 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인터넷면세점에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를 오픈하고 예비 신혼부부 맞춤 상품 추천부터 추가혜택 제공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웨딩 데이’는 2023년 이후 결혼 날짜를 인증한 부부에게 각각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S리워즈 4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전용 혜택으로는 서울신라호텔 일반객실 정상가의 40%, 스위트 객실 정상가의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웨딩 전문관 오픈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전원 증정과 함께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신라스테이 해운대 숙박권도 경품으로 준비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 다가오며 해외로 신혼 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