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오늘] 유한양행,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출시 外
[바이오제약, 오늘] 유한양행,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출시 外
  • 양성모 기자
  • 승인 2023.03.23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젤,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마무리
셀트리온,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사업 MOU’
시지바이오, HA필러 ‘에일린’ 800만달러 수출
유한 혈당케어여주 리버플러스. 사진=유한양행
유한 혈당케어여주 리버플러스. 사진=유한양행

[이지경제=양성모 기자] 유한양행은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는 식약처로부터 식후혈당상승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과 간 건강관리에 도움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된 듀얼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대한민국 경남 합천, 경남 거창, 전북 정읍 지역에서 재배되는 국내산 여주(100%)를 사용했으며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허가(제2020-14호)를 받았다.

유한양행 마케팅 담당자는 “‘유한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는 당뇨 및 간 건강 관리를 위해 어린 여주의 핵심만 추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약국에서 만날 수 있을것”이라며 “소비자 편의성 증대와 효능, 효과 개선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각 사 제공(왼쪽부터 휴젤, 셀트리온, 시지바이오)
사진=각 사 제공(왼쪽부터 휴젤, 셀트리온, 시지바이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은 23일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미용ᆞ성형 관련 최신 지견 및 시술 기법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별 학술 행사로 18일 대전 호텔오노마에서 올해의 첫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전문가(HCPs)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카데미 세션’, ‘현장 시술 세션’ 등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다.

휴젤 관계자는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서 다양한 시술 강연, 소비자 인식 조사 발표 등을 진행하며 올해 첫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부산 및 서울 행사에서도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업무협약(MOU)식’에 참석하고 바이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에 나선다.

행사는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됐으며 셀트리온을 비롯한 랩허브 구축기관 및 제약바이오 분야 관계기관이 참석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산학연병이 협력해 의약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날 K-바이오 랩허브의 출범과 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23일 자사의 히알루론산(HA) 필러 에일린(Aileene)을 호주·뉴질랜드에 800만달러(한화 약 104억원) 규모로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을 통해 시지바이오는 최근 중국의 의료기기 유통 회사인 상해 비정 무역유한회사와 HA 필러 지젤리뉴 유니버셜·시그니처 2를 3년간 총 4700억원 규모로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히알루론산 필러 에일린은 점성이 높은 단일상(Monophasic) 필러와 탄성이 높은 이성상(Bipahsic) 필러의 장점만을 모은 멀티레이어드(Multi-layered phasic) 제품이다.


양성모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