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맛집 메뉴를 집에서… 간편식 제품 급성장
유명 맛집 메뉴를 집에서… 간편식 제품 급성장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15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 청담 새벽집 진소고기 해장국 단독방송
프레시지, 워커힐 호텔 노하우로 만든 협업 밀키트
더본, 백종원의 비법 레시피담은 부대찌개와 육개장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명 맛집 메뉴를 직접 가거나 줄서지 않고도 집에서 간편조리로 즐길 수 있는 간편조리식HMR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에서도 이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속속 출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이 청담 새벽집 진소고기해장국을 출시해 방송한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청담 새벽집 진소고기해장국을 출시해 방송한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이달 16일 오후 청담 새벽집 ‘소고기 진 해장국’을 단독 출시해 방송한다.

1995년 국밥 전문점으로 시작한 ‘새벽집’은 강남 최고의 고깃집 명가로 유명하다. 소고기해장국은 뜨끈한 뚝배기에 신선한 소고기와 콩나물, 무를 넣어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으로 인기가 많은 새벽집의 대표메뉴이다.

NS홈쇼핑에서 단독 판매하는 ‘새벽집 진소고기 해장국’은 새벽집의 소고기해장국 비법 그대로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만들었다. 자체 레시피로 까다롭게 선택한 재료들을 정성껏 손질하고 끓여 새벽집에서 먹는 해장국 맛을 그대로 살렸다.

NS홈쇼핑은 모바일 앱에서 구매하면 11% 할인쿠폰, 11% 적립금 혜택을 중복 적용한다.

황경미 NS홈쇼핑 TV건강식품개발팀 차장은 “NS홈쇼핑에서 줄서지 않고도 맛집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청담동 맛집의 소고기해장국을 가정간편식으로 담아 선보이게 됐다”며, “청담동 맛집을 옮겨 놓은 듯한 푸짐하고 맛있는 ‘새벽집 진소고기해장국’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레시지와 워커힐호텔이 협업해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등 3종의 밀키트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와 워커힐호텔이 협업해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등 3종의 밀키트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프레시지

프레시지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해 집에서도 고급스러운 정찬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워커힐 고메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

워커힐 호텔의 셰프들이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실제 호텔에서 사용하는 질 좋은 식재료와 워커힐만의 비법 레시피를 적용했다.

이번 ‘워커힐 고메 밀키트’는 먹물리조또와 새우, 매쉬드포테이토까지 더해 다채로운 풍미와 감칠맛이 곁들여진 ‘쉬림프 비스크 리조또’, 채끝 스테이크에 위스키갈릭크림소스와 단호박 고구마 퓨레까지 곁들인 ‘시그니처 채끝 스테이크’, 사골베이스의 비법 소스와 트러플의 향미가 어우러진 ’트러플 화이트 라구 파스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유림 프레시지 상품기획자는 “엔데믹 전환 이후에도 집에서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커짐에 따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하여 차별화된 RMR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고급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던 특별한 메뉴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본코리아가 '제주 금악 부대찌개'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두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가 '제주 금악 부대찌개'와 '맑은 국물 파육개장' 두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가 백종원 대표의 노하우를 담아낸 가정식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

제주 금악마을 양돈 농가에서 만든 수제 햄 3종을 활용한 부대찌개, 육개장을 백종원 대표 스타일로 재해석한 파육개장이 주인공이다.

백종원 대표가 출연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한 메뉴를 가정에서도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기획된 메뉴다. 특히 제주 수제 햄, 대파 등 질 좋은 국내산 식재료를 메인으로 맛을 구현해 내 가정에서나 야외 캠핑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제주 금악 부대찌개’는 제주 금악마을 양돈농가에서 만든 수제 햄 3종을 푸짐하게 넣어 햄 특유의 감칠맛과 담백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사골농축액으로 진한 맛을 낸 국물에 팽이버섯을 비롯한 신선한 채소와 찌개김치 등을 넣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선사하며, 동봉된 수제비와 라면사리까지 넣으면 더욱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맑은 국물 파육개장’은 대표적인 한식 ‘육개장’을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메뉴다. 진한 대파향과 깔끔한 국물 맛으로 차별화한 ‘맑은 국물 파육개장’은 남녀노소 즐기기 좋으며,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추가해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더본코리아 밀키트 2종은 더본마켓과 마켓컬리, 홈플러스를 통해 선 판매하며, 향후 판매처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