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깨끗한 한국식’으로 해외 소비자 공략
‘건강하고 깨끗한 한국식’으로 해외 소비자 공략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14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오푸드’, K-스낵 신제품 7종 출시
동아 ‘파티온’, 최대 온라인몰 입점하며 베트남진출
BBQ × 영국남자 ‘스쿨어택’ 인기메뉴 3천원 할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전통적인 한국 식재료와 강점을 살려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대상은 건강한 한식 이미지와 최신 건강식 트렌드에 맞춰 스낵제품을 출시하고 동아제약은 여드름 관리제품을 앞세워 베트남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BBQ는 인기 유튜브 채널과 협업해 해외시장에서 한국치킨을 알리며 국내에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대상㈜ O'Food는 건강한 한식재료를 이용해 최신트렌드로 만든 스낵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O'Food는 건강한 한식재료를 이용해 최신트렌드로 만든 스낵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춰 현지화한 K-스낵 신제품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7종은 김부각 ‘오푸드 씨위드 칩스(O’Food Seaweed chips)’ 3종, 현미 누룽지로 만든 ‘오푸드 누룽지(O’Food Nurungji)’ 2종, 곤약을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오푸드 밥바(O’Food Bapbar)’ 2종이다.

대상㈜은 식물성 식품(Plant-Based Food)을 향한 해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한국식 곡물 원료와 전통 식품을 활용한 스낵 제품을 출시했다.

‘오푸드 씨위드 칩스’는 한국의 슈퍼푸드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김을 활용한 제품이다.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맞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량을 0g으로 낮췄다.

‘오푸드 누룽지’는 글로벌 건강식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클린 이팅(Clean Eating)’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클린 이팅’은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다.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살리고,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미국 연방 농무부(USDA)의 인증을 받은 생분해 소재를 사용해 제품 패키지를 제조했다.

‘오푸드 밥바’는 현미밥과 곤약을 먹기 좋은 바(bar) 형태로 압축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크런치 스낵이다. 식물성(Plant-based) 제품으로 식이섬유는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100Kcal 수준으로 낮은 점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파티온'이 베트남 최대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파티온'이 베트남 최대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이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 ‘파티온’이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며 베트남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티온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에 입점한데 이어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동아제약은 파티온의 베트남 진출을 기념해 베트남 호치민에서 현지 유통 관계자, 연예인 및 유명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이 참석한 출시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현장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파티온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주요 제품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의 핵심 성분으로 개발한 화장품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이지 솔루덤 마스크팩’, ‘노스캄 리페어 겔크림’ 등이다.

베트남은 덥고 습한 기후로 여드름 케어 효과를 내세우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더마 코스메틱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동아제약은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제작, SNS 광고를 진행하는 등 2030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올해 초 진출한 중국, 일본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파티온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매출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BQ치킨이 유튜브채널 영국남자 영상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BBQ가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사진=BBQ
BBQ치킨이 유튜브채널 영국남자 영상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BBQ가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사진=BBQ

BBQ가 유튜브채널 영국남자의 ‘스쿨어택’ 조회수 500만뷰 돌파 기념으로 이달 17일까지 자사앱에서 양념치킨 6종,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채널 ‘영국남자’에 소개된 ‘스쿨어택’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서 BBQ는 한국을 대표하는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로 소개됐다.

해당 영상은 공개 당일 조회수 200만뷰를 넘겼으며, 동영상 업로드 이후 일주일간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폭발적 반응을 기록했다.

BBQ는 K-치킨의 맛을 그대로 영국 고등학생들에게 전하고자 전문 셰프 6명을 현지에 파견하고 300kg이 넘는 원·부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했다.

이에 영국 고등학생들이 한 목소리로 극찬한 ‘극한왕갈비치킨’을 포함한 양념치킨 메뉴 6종에 대해 이달 17일까지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호평받은 ‘극한왕갈비치킨’을 포함해 ‘오리지날 양념치킨’부터 ‘황올 순살양념치킨’, ‘깐풍치킨’, ‘깐풍 순살치킨’, ‘눈맞은닭’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자사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주문 시 결제 과정에서 대상 메뉴에 대해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