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공간에 LG전자·스타벅스 특화매장
LG 이색체험공간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
옛 극장의 멋 그대로 스타벅스 ‘경동1960점’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LG전자와 스타벅스가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복합문화공간을 열고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20221212]스타벅스 사진자료5_스타벅스 경동1960점 내부 고객 공간.jpg](https://cdn.ezyeconomy.com/news/photo/202212/121215_72933_02.jpg)
이달 16일 문을 여는 복합문화공간은 경동시장내에 오랫동안 방치된 폐극장 ‘경동극장’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총면적 약 1200제곱미터 규모다.
LG전자와 스타벅스가 각각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이하 ‘금성전파사’)’와 ‘경동1960점’을 선보인다.
‘금성전파사’는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으로 일상에 지친 고객의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고침’하는 F·U·N 경험을 선사한다. LG전자가 추구하는 F·U·N 경험은 ‘최고의(First), 차별화된(Unique), 세상에 없던(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한다.
특히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 설립 이후 최초로 선보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을 전시해 ‘금성전파사’를 찾은 고객들이 옛 시절을 추억할 수 있도록 한다.
한쪽 벽면에는 LED 월을 조성해 경동시장의 옛 모습과 계절별 테마영상 등을 상영한다. 1960년 과거로 가는 시간여행 경험은 물론, 마음이 치유되는 힐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젊은 층의 고객들이 전통시장을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ThinQ 방탈출 카페’와 ‘금성오락실’ 등의 체험존도 운영한다.
향후 ‘금성전파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색경험과 함께 신규 출시되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가 이익공유형매장으로 선보이는 ‘경동1960점’은 363.5평 규모이며 경동시장 본관 3층과 4층에 약 200여석의 좌석으로 구성된다.
오래된 극장 형태를 최대한 유지해 옛 극장의 멋을 살려내면서 LG전자와 협력해 고객 경험요소를 확대한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다.
매장 내 공연 공간에서는 지역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공연이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남녀노소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경동1960점’은 이색적인 경험과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MZ 세대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레트로 감성과 특별한 인테리어의 ‘경동1960점’과 전통시장의 만남은 새로운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벅스는 상생의 가치를 더하기 위해 15일 스타벅스,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 경동시장상인회(회장 김영백), 케이디마켓주식회사(대표이사 최영수)의 4자간 상생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경동1960점’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이익공유형 매장인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으로 운영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한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오래된 공간을 특별한 트렌드를 가진 공간으로 변화시켜 우리의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경동1960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함께 모든 세대가 가치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오닉 5’, 12년만에 재진출 일본서 ‘올해의 수입차’
- 국내 선도기업 DJSI 월드 지수 편입…ESG 경영 성과 인정
- 은행서비스의 ‘혁신’…무신사·KT플라자 입점
- JW중외·동아제약,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다시 올라선 건설기계산업...올해 생산 11.2조원, 수출 71억달러
- 두산에너빌리티, 8MW 해상풍력발전시스템 국제인증 취득
- 한미약품, 신년 임원 인사 단행
- 국제금융시장 투자심리 회복되나
- 미래 인재 지원에 ‘한뜻’ 모았다
- 국내 유일 배터리전시회 ‘인터배터리’, 내년 유럽 진출
- 월간십일절·브랜드데이·위켄드 마켓…최적의 온라인쇼핑 이벤트는?
- [오늘의 금융家] 신한은행, ‘기업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外
- ‘납품대금 연동제’ 법률로 정해진다
- 현대자동차, 대형 수소전기트럭 국내 판매
- [이지경제의 한 컷] 제철 맞은 신품종 딸기 ‘홍희’ 맛보세요
- 동네마트 장보기도 온라인으로 한다
- K-콘텐츠 인기에 전 세계 수출 성과도 ‘호실적’
- 전자·유통업계, 고객 감사제 연말까지 ‘쭈욱’~
- 연말 실적 개선에 총력 기울이는 유통업계
- 빨라진 설…백화점 등 유통 업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 현대차, 아파트·호텔서 자율주행 배송로봇 실증사업
- [오늘의 금융家] KB국민은행,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확대서비스 外
- 현대차, 독일 파운그룹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공급한다
- [이지경제의 한 컷] 삼성전자, ‘큐커 미식 페스티벌’ 성료
- 유통업계 ‘일자리창출’ 공로 인정받아
- “플라스틱 쓰레기 10개 중 7개가 식품 포장재”
- “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 여기서 하세요”
- [12월 3주 유통家 주요 소식] 이금기 비건소스 푸드앤푸드테크대상 수상 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