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대박 경품 행사… ‘커피트럭·한정판운동화·1등급 꽃등심’
유통가 대박 경품 행사… ‘커피트럭·한정판운동화·1등급 꽃등심’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10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벤티, 커피트럭 아이디어 공모전 소통강화 이벤트
푸르밀, ‘마리아라떼’ 마시고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이거어때, ‘좋아요(Like)’ 받고 1등급 꽃등심 선물도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유통업계가 커피트럭, 한정판 운동화, 1등급 한우 꽃등심 등 다양한 경품을 내세우고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더벤티가 커피트럭 이름 공모 및 아이디어 공모전 이벤트를 연다. 사진=더벤티
더벤티가 커피트럭 이름 공모 및 아이디어 공모전 이벤트를 연다. 사진=더벤티

더벤티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커피트럭 아이디어 공모전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SNS 이벤트는 더벤티 커피트럭 네이밍 및 디자인 공모전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더벤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본인 계정으로 리그램하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더벤티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커피트럭 1회 소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받는다.

더벤티 관계자는 “더벤티를 사랑해주시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커피트럭 이벤트를 공모전에 이어 SNS까지 확대 기획하게 됐다”며, “공모전과 함께 리그램 이벤트에도 참여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려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르밀이 마리아라떼 구매 고객에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푸르밀
푸르밀이 마리아라떼 구매 고객에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푸르밀

푸르밀이 마리아라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MZ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를 증정한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운동화는 ‘나이키×사카이 베이퍼와플 스트링&블랙 빌런 레드’, ‘나이키×피스마이너스원 권도1 화이트’, ‘조던1 로우 골프 시카고’이다.

올해 야심작으로 선보인 마리아라떼가 약 150만 개 누적 판매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어 이에 보답하고자 MZ세대 고객과 소통을 강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마리아라떼’는 커피의 맛과 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카페베네 바리스타가 엄선한 최고급 원두와 참숯 직화 로스팅 기법을 활용한 프리미엄 컵 커피 제품이다. 참숯으로 원두를 직접 불에 닿게 로스팅함으로써 강렬한 스모키 커피 본연의 맛을 살렸다.

푸르밀 관계자는 “올해 야심작으로 선보인 마리아라떼가 약 150만 개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는 등 MZ세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었다”라며, “이에 보답하고자 고객들과 소통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거어때가 '좋아요꾹이벤트'를 열고 최상급 한우 등을 선물한다. 사진=이거어때
이거어때가 '좋아요꾹이벤트'를 열고 최상급 한우 등을 선물한다. 사진=이거어때

커머스플랫폼 ‘이거어때’가 보다 푸짐하고 맛난 라이크커머스 체험을 선사하기 위한 ‘좋아요 꾹♥’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개념 커머스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크 커머스의 대표주자 이거어때는 합리적 가격은 물론 지인·친구 추천 형태로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엄선, 판매와 구매가 이뤄지는 커머스 플랫폼이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상품이 유통되는 기존 인플루언서 커머스에서 확장된 개념이다. 무엇보다 기존 커머스 서비스와 달리 혜택 대상을 확대해 상품 추천 유저에게는 판매 인센티브를, 구매 유저에게는 적립금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월 13일부터 진행되는 이거어때 ‘좋아요 꾹♥’ 이벤트는 유저가 받고 싶은 이벤트 상품을 골라 추천글로 올리고 그 추천글에 친구·지인으로부터 좋아요(Like)를 받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6월을 맞아 1+등급 꽃등심, 눈꽃 삼겹살, 돈마호크 스테이크, 폭립 등 ‘이거어때’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최상위 등급 고기상품 들을 준비했으며, 매주 참여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